홈 > 응시도우미 > 정보게시판
제목 제28회 IFRS관리사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강시훈님 공지
작성일 2020/07/29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28IFRS관리사 시험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성명: 강시훈 )

 

 

 

IFRS관리사 응시 이유

전공이 경영학과이고 회계/재무 직무에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여서 관련 자격증을 알아보다 CPA, CTA를 제외하고 난이도가 있는 시험이란 것을 알고 취업 시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시험준비 과정

저는 2~3주정도 IFRS관리사 시험을 준비하였습니다. 하지만 CPA를 준비했던 사람이라 그 기간까지 합치면 훨씬 더 많은 시간을 회계학에 쏟았습니다. 그리하여 IFRS관리사 시험 준비기간에 따로 이론은 공부하지 않고 바로 IFRS관리사 기출문제를 풀어 본 다음 미숙하거나 틀린 파트의 이론을 찾아보고 피드백 하는 방식으로 시험을 준비하였습니다.

 

 

합격을 위한 나만의 비법

합격을 위해서는 전략을 잘 짜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100점을 맞던지 70점을 맞던지 어차피 합격하는 것은 똑같기 때문입니다. 준비기간이 길거나 CPA혹은 CTA를 준비하다가 넘어오신 분들은 목표점수를 높게 잡으시고 준비기간이 짧으신 분들은 70~80점을 목표로 시험을 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IFRS관리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중급회계 각 단원별로 출제 비중이 나와 있는데 거기서 출제비중이 적거나 본인이 정말 자신이 없으신 단원은 과감하게 버리고 본인이 자신 있는 단원의 정답률을 끌어올리는 것이 합격을 위한 비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시험까지 기간이 얼마 안 남았을 경우 기출 위주로 공부를 하시는게 합격에 도움이 됩니다. 기출을 풀어보다 너무 어렵거나 못 풀겠는 문제는 과감히 버리셔도 괜찮습니다. 그런 문제는 다음 시험에도 나올 확률이 희박하기 때문이고 이 시험은 실수를 적게 하고 꼭 맞추어야 되는 문제들을 맞추는 것이 더 효율적으로 합격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문제를 풀 때 정답을 확실히 모르겠는 경우 맞췄는지 틀렸는지 상관없이 문제에 체크표시를 하고 항상 다시 살펴봤던 것이 고득점으로 합격 할 수 있게 해준 것 같습니다.

 

 

시험 10일 전 공부 방법

시험 10일 전부터 저는 기출문제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제가 시험 본 28회 시험으로부터 2개년치인 27,26,25,24회를 풀어보고 틀린 부분에 대해 말 문제의 경우 이론을 다시 살펴봐서 내가 선택한 답안과 정답을 비교하여 어떠한 부분에서 내가 선택한 답이 정답에서 차이가 생겼는지 파악하고 자주 나온 지문의 경우 자연스레 암기 해버렸습니다.

계산 문제의 경우 단순 계산 실수는 다시 한 번 풀어보며 실수를 줄이려고 노력했고 산식을 잘 몰라서 틀렸던 문제의 경우 풀이 방법을 알아내어 다시 풀어보고 시험 전 날에 산식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켰습니다.


합격한 후, 소감, 감사인사

먼저 우수합격자에 선정 되어 합격 수기를 쓰게 돼서 기쁘고 감사합니다. 기출문제를 풀어 봤을 때 보다 본 시험에서 더 높은 득점을 하게 되어 얼떨떨하고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상장기업 IFRS도입 의무화가 된지 10년이 거의 다 되가는데 앞으로 IFRS관리사 자격증이 더욱더 공신력 있어졌으면 좋겠고 많은 분들이 도전하는 자격증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