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응시도우미 > 정보게시판
제목 제29회 IFRS관리사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우승희님 공지
작성일 2020/12/08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29IFRS관리사 시험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성명: 우승희)


 IFRS관리사 응시 이유


평소에 회계에 관심이 많아 회계/재무 분야로 취업 준비를 하던 중 관련 자격증을 알아보다 IFRS관리사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저의 회계 지식을 정리해 보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 취업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시험준비 과정


저는 1~2주 동안 IFRS관리사 시험을 준비하였습니다. 과거에 CPA를 준비하기도 했고 그 이후로도 꾸준히 회계에 관심을 가지며 공부하였기에 짧은 기간 내에 준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동일한 이론이라도 시험마다 난이도와 형식이 다르기 때문에 문제 유형 파악을 위해 기본서보단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하였습니다.


 합격을 위한 나만의 비법


다른 공부도 병행하며 준비하였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항상 시간을 재며 풀었고 모르는 문제는 빠르게 넘어가는 대신 아는 문제는 정확하게 풀려고 노력했습니다. 말 문제의 경우, 정답이 아닌 선지까지도 꼼꼼하게 읽어가며 풀었습니다. 계산문제의 경우 실수를 줄이기 위해 검산하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잘 모르는 부분이나 반복적으로 틀리는 부분은 기본서를 통해 이론은 물론 분개까지 완벽히 이해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시험 10일 전 공부 방법


검산 시간과 마킹 시간을 고려하여 회당 80분을 제한시간으로 설정하여 기출문제를 푸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풀면서 헷갈렸거나 틀린 문제는 기본서를 찾아보며 공부하였고 시험 하루 전날 복습하였습니다.


 합격한 후, 소감, 감사인사


고득점으로 합격하리라는 생각은 못했기에 우수합격 연락을 받고 얼떨떨했지만 이렇게 합격수기를 쓰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앞으로 IFRS관리사를 준비하시는 수험생 분들도 저처럼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