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응시도우미 > 정보게시판
제목 제30회 IFRS관리사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한영민님 공지
작성일 2021/05/28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30IFRS관리사 시험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성명 소속: 한영민 - ()유니드)

 

 

 

IFRS관리사 응시 이유


현재 회계팀에 근무중인 실무자로서, 회계이론에 대한 보완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IFRS관리사에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IFRS관리사는 중급재무회계의 이론을 심도 있게 다루고, 각 파트별로 핵심적인 내용들에 대한 지식을 요구하기 때문에, 실무를 할 때 도움이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 시험을 준비하면서, 실무를 할 때 필요한 이론적인 부분의 보완이 되었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준비 과정


다른 회계자격증을 보유한 상태에서 응시를 하였기 때문에, 별도의 강의를 듣지 않고, 기출문제집을 구입하여 풀었습니다. 문제를 풀면서 이론이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평소 회계를 공부하던 이론서가 있었기에, 해당 이론서를 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였습니다. 기출문제집에 있는 10회분의 기출문제와 홈페이지에 있는 최근 기출문제 2회분, 이렇게 12회 기출문제를 약 4~5번 정도 풀고 나니, 시험에 큰 어려움 없이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합격을 위한 나만의 비법


합격을 위한 나만의 비법은 반복적인 학습입니다. 12회분의 기출문제를 4~5번 반복하여 풀면서, 문제집에 풀이나 답을 적지 않고, 별도의 연습장에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렇게 기출문제집에 풀이나 답을 체크하지 않다보니, 틀린 문제를 또 틀리는 부분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틀린 문제들은 틀린 횟수만큼 번호에 체크표시를 하여, 내가 어떠한 문제에 약한지를 파악하였고,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반복 학습하여 약한 파트에 대한 보완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 10일 전 공부 방법


시험 약 2~3주 전 부터는 깨끗했던 기출문제집에 필기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론문제에서는 각 파트별로 핵심적인 내용들을 물어보기 때문에, 중요한 지문 및 어려운 지문들에 대해서 줄을 그어서 표시를 했습니다. 또한, 계산문제는 많이 틀린 문제들에 대해 해당 문제 바로 옆에 풀이방법을 적으면서 외우기 시작했습니다. 시험 10일 전 부터는 틀린 문제에 체크 표시한 부분 이론문제의 지문에 줄을 그어 표시한 부분 계산문제에 풀이방법, 이렇게 3개의 부분만 집중적으로 학습하면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합격한 후, 소감, 감사인사

1년에 두 번 밖에 없는 시험이기에 준비하면서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이렇게 합격하게 되어서 정말 기쁩니다. 무엇보다 이렇게 합격수기를 남기게 되어 영광입니다. IFRS관리사를 준비하시는 수험생 분들도 준비하신다고 힘드시겠지만, 기출문제 중심으로 문제를 반복해서 푸시다보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꼭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