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응시도우미 > 정보게시판
제목 제31회 IFRS관리사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정주리님 공지
작성일 2021/12/07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31IFRS관리사 시험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성명: 정주리 )

 

 

 

IFRS관리사 응시 이유

회계학 전공으로 전공을 살려서 회계 직무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기 때문에 IFRS 관리사는 필수라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자격증도 많지만, IFRS 개념을 깊이 공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어서 우선적으로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시험준비 과정

10월부터 이론공부를 중심으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CPA공부 경험이 있긴 하지만, 시간이 지난 상태기 때문에 개념을 제대로 잡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매일 5시간 씩 공부했고, 시험 일주일반 전에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합격을 위한 나만의 비법

이론공부를 통해서 개념을 제대로 잡는 것을 우선했습니다. 그리고 회계 문제들은 계산문제를 풀 때, 계산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빨리 사용하기 위해 감각을 키웠습니다.

이론은 한번만 공부했고, 그 뒤로 기출을 풀었습니다.

기출을 풀면서 모르는 개념을 바로 정리하고, 다시 풀었습니다. 어려운 문제들은 이론을 잡기보단 문제 유형을 익혔습니다.

 

 

시험 10일 전 공부 방법

기출을 30~28회까지 2회씩 풀고, 체크해둔 문제를 추가로 2회 더 풀었습니다. 말 문제들은 오답과는 별개로 반복해서 읽었습니다.

 

 

합격한 후, 소감, 감사인사

열심히 공부해서 합격한 만큼 높은 점수로 합격하게 되어서 뿌듯함이 있습니다. 기준이 개정되기도 하니까 실질적으로 풀어볼 수 있는 기출문제가 별로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중급회계를 공부한 경험이 있다면 기출을 풀어보는 것을 중심으로 공부하면 좋지만, 그게 아니라면 이론 공부를 통해서 개념을 우선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