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응시도우미 > 정보게시판
제목 제31회 IFRS관리사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백현수님 공지
작성일 2021/12/07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31IFRS관리사 시험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성명: 백현수 )



 

 

 IFRS관리사 응시 이유

대학교 1학년 때 처음 회계원리 수업을 듣고 회계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전역 후 공인회계사 시험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고시의 벽은 높았고 제 스스로의 노력도 많이 부족했습니다. 3년 정도의 고시생활을 끝내고 많이 우울하고 힘들기도 했지만 마음을 다잡고 기업의 회계직무 취업을 목표로 다시 공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먼저 회계팀으로 입사한 친한 형의 권유로 이 시험을 알게 되었고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시험준비 과정

회계 관련 자격증을 따기 위해 평소에도 회계 공부를 놓지 않고 틈틈이 했고 고시공부를 접은 지 그다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시험을 준비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회계사 공부를 할 때 풀었던 CPA/CTA 1차 재무회계 기출BEST문제(김재호 회계사)를 다시 풀면서 계산문제 감각을 유지했고 재무회계 워크북(김기동 회계사)을 보면서 잘 기억이 나지 않는 이론부분을 보충해가며 공부했습니다.

 

 합격을 위한 나만의 비법

어떤 시험이든지 기출문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우선 IFRS관리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기출문제 5회분을 뽑았습니다. IFRS관리사 시험은 시험범위와 파트별로 출제비중이 거의 일정하게 정해져 있는 시험이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기출문제를 풀어보니 반복되는 유형이 꽤 많았고 개인적으로 말 문제를 맞히는데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실전에서는 먼저 계산문제부터 다 푼 뒤 말 문제를 풀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순서가 효율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계산문제에 자신 있으신 분들은 이렇게 푸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시험 10일 전 공부 방법

시험 일주일전부터 본격적으로 시험 준비를 하기 시작했고 앞서 말했던 대로 회계사 기출문제집으로 계산문제를 풀고 워크북으로 이론을 보충하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시험 3일전부터 기출문제를 풀었고 시험 전날에는 그동안 틀렸던 문제를 다시 훑어보면서 공부를 마무리했습니다.

 

 합격한 후, 소감, 감사인사

시험을 보기전에는 무난히 통과만 하자라는 생각이었는데 이렇게 생각지도 못하게 우수합격생으로 선정되어 합격수기를 쓰게 되어 기쁩니다. 살면서 수기라는 것을 처음 써보는데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계직무로 취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취득하면 상당히 도움이 되는 시험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응시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