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응시도우미 > 정보게시판
제목 제31회 IFRS관리사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황영준님 공지
작성일 2021/12/07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31IFRS관리사 시험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성명: 황영준 )

 

 

 

IFRS관리사 응시 이유

저는 대학교에서 전공이 회계학과였기 떄문에 회계과 관련한 과목을 접하면서, 회계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회계와 관련한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다보니, 회계를 공부하면서 그것을 측정할 수 있게 하여주는 IFRS관리사 시험이 있는 것을 알게 되어 접수하게 되었습니다.

 

시험준비 과정

시험은 3주 남은 시점에 접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다른 회계가 들어가는 시험을 준비해 본 적이 있었기 때문에, 조금 수월하게 익숙한 느낌이 든 부분이 있었습니다. 시험을 위해 책을 2권 구입했습니다. IFRS한권에 끝장내기책과, IFRS기출문제집을 구매하였습니다.

 

 

합격을 위한 나만의 비법

먼저 사이트에 올려진 최신 기출문제를 먼저 한 회분을 풀어보았습니다. 제가 느낀 것이 문제가 어떻게 출제되는지를 먼저 확인한 것이었고, 제가 약한 부분이 어디인지를 알게 된 부분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기출을 위주로 정리하였고, 그중에서도 말 문제 부분을 기출선지 위주로 익숙하게 느낄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기출에도 유형이 있다고 느낀바가 있었기에

기출을 반복하여 익숙하게 푸는 것이 주요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 10일 전 공부 방법

시험이 다가오고 있었을 떄, 저는 기출문제집을 시간을 재고 풀어보았을 때 계속 틀리는 부분의 비중이 말 문제가 많았다고 느껴,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채우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물론 시간을 재서 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시험 하루 전날에는 낯선 장소인 카페에 가서 시간을 재서 기출문제집을 풀어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출문제집에서 이해되지 않는 부분을 제가 보고 있었던 한권으로 끝장내기책의 이론 부분만을 한 번 더 보았습니다.

 

시험 날은 조금 일찍 출발하여 한 시간 동안 말 문제를 빠르게 한 번 더 눈에 익게 봐두었습니다.

 

 

합격한 후, 소감, 감사인사

시험이 끝난 후 가채점을 하였을 때 떨렸던 것 같습니다. 실수한 부분이 있지 않을까라는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는 것을 알게 됨으로서 다른 시험을 친 후 잠시 떨어졌던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합격수기전화가 왔을 때 엄청 기쁘고 영광이었습니다. 시험기간 동안 응원해준 여자친구, 가족들, 친구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드리고,

앞으로 발전하는 IFRS관리사가 되길 기원해봅니다. 그리고 이 글을 보고 있을 수험생들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