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응시도우미 > 정보게시판
제목 제31회 IFRS관리사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조한나님 공지
작성일 2021/12/07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31IFRS관리사 시험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성명 : 조한나)

 

 

 

IFRS관리사 응시 이유

중급회계를 공부하며 중급회계에 대한 자신감이 없던 와중에 IFRS관리사가 IFRS중급회계를 출제 범위로 하여 출제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IFRS관리사 시험에 응시하여 목표 의식과 동기부여를 갖고자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시험준비 과정

기존에 다른 시험을 준비하며 중급회계 강의를 들었었기 때문에, 중급회계 기본서를 보며 시험을 준비하였습니다. 기본서를 보며 단원별 기본 개념과 핵심 내용들을 따로 정리하였습니다. 이론 부분의 경우 기본서를 읽으면서 키워드 중심으로 외울 것은 외우되 되도록 의미를 이해하고 넘어가고자 하였습니다. 계산 문제의 경우 중급회계 기본서의 예제 문제와 객관식 문제를 풀며 각 단원의 개념이나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근 기출문제 1회분을 각 단원의 공부가 끝날 때마다 그 단원의 문제를 풀어보며 문제 출제유형과 현재 놓치고 있는 부분은 없는지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지문의 경우 틀린 지문뿐만 아니라 올바른 지문도 꼼꼼하게 보았습니다.

 

합격을 위한 나만의 비법

IFRS관리사 출제 범위를 보면, 중급회계 범위가 모두 포함되고 출제 또한 모든 범위가 빠짐없이 출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험이 가까워졌을 때는 각 단원의 중요내용만 제가 정리한 내용을 토대로 복습하였습니다. 또한, 기출문제를 풀면서 틀린 문제는 기본서를 다시 보았고, 어떤 부분 때문에 틀렸는지 기출문제 위에 표시하였습니다. 그리고 틀린 문제 아래 빈칸에 올바른 계산 풀이와 올바른 지문을 메모하였습니다. 또한, 이론 문제의 경우 헷갈리거나 생소한 지문을 보면, 해당 기준서 원문을 보며 지문을 눈에 익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시험 10일 전 공부 방법

시험 10일 전에는 시험출제범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단원 순서대로 기본 개념과 제가 정리한 내용을 보며 회독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출문제 5회분을 반복적으로 풀고, 헷갈리는 내용과 빈번하게 출제되는 지문 및 계산 문제 유형을 눈에 익혀서 틀리지 않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시험 이틀 전에는 시간을 재고 기출문제를 처음부터 끝까지 풀었고, 시험 당일에는 틀린 문제 위주로 다시 보았습니다.

 

합격한 후, 소감, 감사인사

좋은 결과로 합격하게 되어 놀랍기도 하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면서 70점 이상을 넘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기본 개념과 기출문제를 반복하고, 실수를 줄여나가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좋은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