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응시도우미 > 정보게시판
제목 제32회 IFRS관리사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김수현님 공지
작성일 2022/06/17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32회 IFRS관리사 시험 우수합격자 김수현님(소속 이화여자대학교)


IFRS관리사 응시 이유 

저는 공인회계사 시험 준비생이었습니다. 하지만 불합격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회계직무 취업을 하고자 관련 자격증을 찾아보던 중 IFRS관리사를 알게 되었고, 취업준비를 하고 회계지식을 유지하고자 시험에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시험준비 과정 

교재는 IFRS관리사 기출문제집만 구매하고 기본이론은 기존에 갖고 있던 CPA기본서를 참고했습니다. 처음에는 기출 문제를 1회 풀어보고 감을 잡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IFRS관리사 시험은 어느정도 비슷한 유형이 반복되기 때문에 어떠한 유형이 있는지 먼저 파악해보고자 했습니다.

 

◆합격을 위한 나만의 비법 

계산문제는 유형을 익히면 어느정도 익숙해졌지만 반복해서 봐도 낯선 것은 말문제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기출문제를 풀면서 틀렸던, 혹은 헷갈렸던 모든 선지를 따로 워드에 작성해 OX표시를 해 놓았습니다. 또한, 60문제를 100분안에 풀어야 하고, 시험장에서는 어느 정도 압박감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그것을 미리 연습하고자 60분안에 모든 문제를 풀고 검토까지 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실제로 이 방법이 시험장에서 큰 힘을 발휘했다고 생각합니다.

 

◆시험 10일 전 공부 방법 

시험10일 전부터 본격적으로 실전 연습을 했습니다. 기출 4회를 풀었으며, 미리 추려 놓은 말문제 OX를 끊임없이 반복해서 읽었습니다. 실제로 시험장에서 비슷한 선지를 많이 볼 수 있었고, 그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시험 전날에는 틀렸던 계산문제를 모두 한 번 더 풀어보아 감을 잃지 않도록 했습니다. 

 

◆합격한 후, 소감, 감사인사 

CPA에 떨어지고 자신감이 많이 저하되고 위축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인지 IFRS관리사 자격증을 합격만 하자는 심정으로 응시했지만 막상 우수합격자로 선정되니 정말 기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비록 부족한 수기이지만 이것을 읽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이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땀 흘리는 모든 분들이 합격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IFRS관리사 자격증을 통해 본인의 실력을 확인하고 또 인증 받는 기회가 주어졌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