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응시도우미 > 정보게시판
제목 제33회 IFRS관리사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유선우님 공지
작성일 2022/12/01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33 IFRS관리사 우수합격자 유선우(소속 단국대학교)


 IFRS관리사 응시 이유

지난해 대학교에 입학한 후 학교를 다니면서 공인회계사 시험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IFRS관리사 시험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그동안 공부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시험을 보면 합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판단 하에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시험준비 과정

해당 자격증만을 위한 강의는 따로 듣지 않았고 공인회계사 시험 중급회계, 고급회계 강의를 들었던 것을 바탕으로 공인회계사 1차 시험 대비 객관식 문제집과 IFRS관리사 기출문제집을 학습하였습니다.

 

 합격을 위한 나만의 비법

IFRS관리사 시험은 출제 범위가 방대하지 않기 때문에 만점을 목표로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말문제의 경우 이해가 잘 되지 않거나 머리에 쉽게 들어오지 않는 기준서 규정은 A4 용지에 따로 적어서 틈틈이 봤습니다. 계산문제의 경우 유형자산, 투자부동산, 재고자산, 금융자산 등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쉬운 단원은 눈으로만 풀거나 펜을 쓰지 않고 계산기로만 푸는 연습을 하여 현장에서 풀이 시간을 최대한 줄였고, 개인적으로 계산 실수가 잦았던 리스, 주당이익, 현금흐름표 파트를 여러 번 풀어서 안정적으로 고득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현장에서 50분 만에 모든 문제에 대한 풀이를 마치고 나머지 시간에는 검토를 여러 번 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 10일 전 공부 방법

시험 일주일 전부터는 IFRS관리사 기출문제집을 보면서 계산 문제에 관한 문제 풀이 포맷은 머리에 넣고. 비슷하거나 중복되는 유형의 말문제들을 쳐내면서 헷갈리거나 틀렸던 내용만 A4용지에 정리해서 시험장에 가져갔습니다. 개인적으로 공인회계사 객관식 문제집을 보면서 손실이 예상되는 건설계약, 판매형 리스 등 아직 출제되지 않은 내용들까지 공부했는데 지나치게 과투입이었던 것 같습니다.

 

 합격한 후, 소감, 감사인사

그동안의 작은 노력에 큰 운이 더해져 우수하게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회계 분야에서 압도적으로 뛰어난 전문가가 되고 싶은 목표가 있는데, 이번 합격으로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원동력을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노력을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시험 합격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