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응시도우미 > 정보게시판
제목 제36회 IFRS관리사 우수합격자 합격수기 - 조훈현님 공지
작성일 2024/06/05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36 IFRS관리사 조훈현(소속 이랜드팜앤푸드)

 

 IFRS관리사 응시 이유

회사에서 재무 직종 업무를 하면서, 기본적인 회계 기준에 대한 이해도가 상당부분 필요로 하였고, 추후 더 높은 곳으로의 도전과 중간관리자로서 후배들에게 정확한 지식을 전수하기 위해서 IFRS를 공부하는 중에 관련 자격증이 있음을 알고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시험준비 과정

과거, 회계사 공부를 하기도 하였고 실무를 하면서 기본적인 회계 베이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조금 더 정확한 이론 공부를 위해서 이패스에서 기본 강의를 1회 수강하였습니다. 주중에는 업무를 해야하기 때문에 보통 주말에 5~6강씩 몰아보고, 그 주에 배운 것을 하루 30~1시간씩 보면서 이해와 암기를 하였습니다.

이후에는 매주 모의고사 1회분을 풀면서, 문제의 틀을 익히고 헷갈리는 말문제를 별도로 정리하면서 부족한 부분은 기본서를 통해서 다시 정리하는 등 감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특히, 리스, 전환사채(신주인수권부사채), 소매재고법, 퇴직급여는 계속 반복하면서 용어와 계산문제에 익숙해지도록 하였습니다

 

 합격을 위한 나만의 비법

특별한 비법이 있다기 보다는, 매주 문제를 풀면서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반복학습 했던 것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기본서에서 해당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연습문제로 개념을 확실히 다지고 오답을 다시 푸는 과정을 통해서 단순 문제풀이뿐만 아니라 해당 개념에 대한 구조가 머리에 들어오니, 문제를 맞닥뜨렸을 때에 구조화된 계산과정을 통해서 쉽게 풀어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시험 10일 전 공부 방법

딱히, 10일 전이라고 해서 특별하게 공부를 더 하거나 하지는 않았고, 기존에 틀린 문제들을 다시 풀어보면서 해당 영역의 기본서를 읽었습니다.

특히 계산 문제 보다는, 말 문제는 어느 정도의 암기 내용도 필요하기 때문에 말문제만 특별하게 오답노트를 적어놓고, 시간날 때마다 문구에 익숙해지도록 했습니다. 시험 당일에도 해당 노트가 도움이 되었고, 별도로 표시해둔 문제를 다시 한 번 풀어보면서 난이도 높은 문제에 대한 대비도 되었습니다.


 합격한 후소감감사인사

사실, 이렇게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막상 시험 가채점에서 모의고사 때보다 훨씬 좋은 성적을 거둔 것 보고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막연하고 어려워보이지만 반복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지고, 특히, 업무에 많이 활용이 되는 것 같으니 마음 편하게 꼭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